BNK경남은행, 임직원 자원봉사자 '껑충'

입력 2024-02-16 16:10   수정 2024-02-16 16:14

BNK경남은행 임직원들이 지역에 희망을 전하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사랑을 나누는 값진 봉사와 나눔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해 임직원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새롭게 정비해 실시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매주 바뀌는 주제와 장소에 맞춰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자원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달 13~14일에는 올해 첫 자원봉사로 ‘2024년 새해맞이 우리 지점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임직원 26명이 참가해 부실점 인접 이면도로와 인도, 골목 등지를 찾아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 임직원 949명은 BNK금융그룹 전 계열사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BNK사회공헌의 날, 사랑나눔 봉사활동’에 참가해 복꾸러미 나눔, 의류ㆍ잡화 등 물품 나눔, 헌혈 나눔 등을 실천했다.

지난달 20일 열린 복꾸러미 나눔에는 BNK금융그룹 임직원들이 마산실내체육관과 울산광역시의회 시민홀에서 즉석밥ㆍ전복죽ㆍ식용유 등 14개의 생필품을 박스에 담아 복꾸러미를 직접 만들었다. 3억750만원 상당의 복꾸러미는 경상남도 시ㆍ군과 울산지역 취약계층 총 6150세대에 전달했다.

앞서 지난달 29일에는 BNK경남은행 임직원 264명이 물품을 나눔해 모은 의류와 잡화 1457점을 아름다운가게 경남본부에 기탁했다.

기탁한 의류 및 잡화는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돼 수익금 전액을 지역 취약계층에게 지원됐다.

이에 앞서 헌혈을 신청한 직원 중 가능자로 확인된 임직원 41명은 지난달 17일부터 3일간 혈액을 나누는 고귀한 생명 나눔을 몸소 실천했다.

1월 마지막 주말에는 37명의 임직원이 거주지 인근 전통시장ㆍ역ㆍ터미널과 전통시장ㆍ역ㆍ터미널 인접 이면도로ㆍ인도ㆍ골목에서 귀성객과 시장 상인 등 지역민을 위한 ‘설날맞이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벌였다.

집계결과 BNK경남은행 임직원 1012명이 지난 1월 한 달간 봉사활동을 실천했다. 지난해 봉사활동 참여인원이 총 1000여명에 불과했던 것과 비교해 대폭 늘었다.

BNK경남은행은 오는 2월 3주차와 4주차에는 ‘우수(雨水)맞이 우리 동네 하천ㆍ강ㆍ바다 환경정화 봉사활동’과 ‘정월대보름맞이 우리 동네 전통시장ㆍ마트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